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중부권역에 부족한 보육지원 시설을 확충하고자 설치한 천전동 장난감은행‘시간제 보육실’을 1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간제보육은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양육자가 병원이용, 취업준비, 아르바이트, 육아 스트레스 해소 등의 사유로 일시적 보육서비스가 필요할 때 필요한 시간만큼 안정적으로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 제도이다.
이용대상은 양육수당이 지급되는 6~36개월 미만 아이이며 시간당 보육료 1,000원으로 월 80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시간제 보육실은 같은 장소에서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운영하는 ‘365일 24시 시간제 보육실’과 함께 빈틈없는 안심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와 자기 개발 시간 부족 등으로 힘들어하는 양육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환경, 행복한 육아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천전동 장난감은행 시간제보육실(포근이방) 외에 육아종합지원센터 시간제보육실(보듬이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방법 및 이용수칙 등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 jinju.go.kr/car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