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은 30일 군청사 내 화장실 및 여직원 휴게실 등을 대상으로 전파탐지기 및 렌즈탐지 장비를 이용해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들어 잇따라 공공시설 내 불법 촬영 카메라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청사 내 화장실을 이용하는 직원들은 물론 민원인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불법 카메라 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됐다.
군은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다중이용 공중화장실 및 탈의실 등을 대상으로 월 1,2회 상시 점검 및 합동점검을 추진 중에 있으며, 대여를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탐지장비 무상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진천경찰서, 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민・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공중화장실 뿐만 아니라 다중이용 민간 화장실까지 점검 범위를 확대하고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폭력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계속 이어나갈 방침이다.
강선미 여성가족과장은 “지역 내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불법 촬영이 중대한 범죄임을 알리고 불법 촬영에 대한 불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