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금천구청 전경]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50제곱미터 미만 소규모 식품접객업소 약 1,500개소에 위생마스크 75,000개와 손 소독제 3,000개를 지원한다.
이번 물품 지원은 지난달 진행된 협회 소속 업체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루어졌다.
구는 28일(화)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달식을 개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식품접객업소 지원을 위한 방역 위생용품을 (사)한국외식업중앙회금천구지회에 전달했다.
전달식에서 유성훈 구청장은 관계부서장과 한국외식업중앙회금천구지회 관계자들에게 “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외식업 단체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특히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규모 영세 업체의 위생수준 향상과 생활방역 준수를 위한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