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대구시]대구시설공단은 지난 7월 24일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심리방역의 일환으로 팔공산자동차극장 씨네80에서 ‘DICO 무비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대구 시민과 공단 시설 이용고객 약 300여명을(차량 150대 정도) 초청해 이뤄졌다.
공단은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극장을 가지 못하는 시민과 회원들이 금요일 저녁 가족과 함께 개봉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극장을 대여해 행사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오래간만에 도심지를 벗어나 팔공산 자락에서 자연을 즐기고 영화를 감상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는 차량 안에서 초대형 스크린으로 관람하고 차량 오디오 시스템으로 사운드를 즐기게 해 집객을 최소화한 형태로 진행됐다.
공단은 오는 8월 21일에 두 번째 ‘DICO 무비데이’를 열어 약 300~400명의 시민을 초청해 대구의 무더위를 영화와 함께 극복할 계획이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입장객의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안전한 행사를 진행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심리방역에 대구시설공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