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7월 30일 오후 2시부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 강이’ 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 2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검색창에 ‘고양시’를 입력, 채널 접속 후 ‘채널 추가’를 누르면 된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이후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건이’,‘강이’ 이모티콘은 고양시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를 모티브로 제작한 남녀 캐릭터이다. ‘건이’와 ‘강이’의 앙증맞은 표정이 담긴 ‘Thank you’, ‘축하’, ‘건강이 최고!’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16개 표현과 상황으로 디자인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다양한 표정과 동작의 SC Goyang 캐릭터 이모티콘을 다운받아 행복하고 즐거운 대화에 사용하시길 권장해 본다”며, “고양시가 전국 지자체를 선도하는 스포츠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C(Sporting Club) Goyang’은 고양시가 2017년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스포츠브랜드로,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민’, ‘스포츠도시 고양’을 의미하며, 시는 엠블럼과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공모전 개최, 브랜드상품관 운영 등 관내 우수기업 및 상품 발굴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