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이상기온으로 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한 대벌레 방제를 위해 은평구·서울국유림관리소와 23일 봉산 해맞이공원 일대에 공동 방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동방제는 덕양구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등 30여명 포함 은평구·서울국유림관리소까지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벌레의 지상방제(약제)와 물리적 방제(인력)가 함께 진행됐다.
또한, 덕양구는 대량 발생한 대벌레의 개체수를 조절하기 위해 이달 중순부터 봉산, 앵봉산 등 대벌레가 발생한 주요 등산로에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등 20여명을 지속 투입해 집단발생 종식 시까지 물리적 방제(포획작업)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효율적인 방제체계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개체수를 최대한 감소시킬 계획”이라며 “시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