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홍보포스터]기후변화대응, 환경보존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인 「제주 기후변화 및 환경보존 사진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홍순병)가 주최, 제주시가 후원하며 디지털카메라 및 스마트폰 2개 분야로, 9월 1일부터 7일까지 접수를 받고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제주의 기후변화 모습 및 개선방안 ▴기후변화 영향과 실태, 대응방안 ▴제주 자연환경 모습, 환경보존의 중요성 ▴제주환경의 지속가능발전 방안 등으로 제주시 지역에서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29점을 선정해 9월 중으로 수상작을 발표하고, 총 34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응모방법은 디지털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5점 이내 미발표 작품(3MB 이상 jpg파일)과 참가신청서를 웹하드(http://www.webhard.co.kr)에 탑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