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해군이 중앙 아메리카 카리브해에서 마약 밀수 의심 선박을 격침 영상 공개
미 해군 전투기가 한 선박을 조준하더니 폭격한다.빠른 속도로 항해하던 선박은 순식간에 폭발한 뒤 불길에 휩싸여 바닷속으로 잠긴다.미군 남부사령부는 현지 시각 14일 최근 마약 밀매 혐의 선박을 격침해 마약 테러리스트 4명이 사망했다며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트럼프 대통령이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한 이후 카리브해에서는 최근 선박 ...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 [이미지 = 픽사베이]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7월 20일부터 가천대학교 길병원에서 인천의료원 간호사 34명을 대상으로 중환자 간호인력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9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9일 실시한 의약단체 및 의료기관 대상 코로나19 2차 대유행 대비 자문회의시 논의되었던 코로나19 고령 신규 확진자 증가시 중환자 진료 부족이 올 수 있다는 예측에 대비한 의료인력 확보방안 중 하나이다.
간호인력 역량강화 교육은 시 코로나19 대응추진단, 인천광역시 의료원, 가천대학교 길병원, 인천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이 참여하며 향후 2차 대유행에 대비한 인천의료원 신규간호사 교육 훈련 기회 제공 및 중증환자 간호 역량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가천대학교 길병원 중환자실과 응급실에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는다.
교육내용으로는 중환자 간호실무 중심으로 중환자실과 응급실에서 2주에 걸쳐 ECMO(체외막산소공급) 교육을, 4주에 걸쳐 중환자교육을 실시하여 중증환자에 대한 간호사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려 필요시에 긴급하게 투입 할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혜경 건강체육국장은“인천시가 코로나19 2차 대유행에 대비하여 민간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증환자에 대비한 간호인력 확보, 역량 강화 등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