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성용, 'FC서울'와 계약...11년만에 K리그 복귀
  • 유성용
  • 등록 2020-07-22 13:29:15

기사수정


▲ [사진출처 = FC서울 페이스북]


기성용(31)이 친정팀 FC서울과 계약하며 K리그로 복귀했다. 해외 리그를 떠난지 11년만이다.


FC서울 구단은 21일 “월드컵 3회, 올림픽 2회, A매치 110경기 출전한 한국의 대표 미드필더 기성용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 3년6개월이며 연봉은 7억원 이상으로 팀 내 최고 수준이다. 등 번호는 8번을 달기로 했다.


해외에서 뛰던 빅리거의 귀환을 축구팬들은 반기고 있다. 그의 등장이 K리그의 흥행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


FC서울로써도 기성용과의 계약은 반가울 터이다. 2020시즌 3승1무8패, 11위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3경기 연속 무승에, 최다실점(26골), 최다 골득실차(-16골)로 팬들을 실망시키고 있다.


최용수 감독도 기성용의 가세로 고려할 플랜이 늘어 한결 어깨가 가벼워졌다. 기성용은 넓은 시야와 정확한 볼 배급 능력, 중거리 슈팅력을 갖춘 선수로 평가된다.


한편, 스코틀랜드 셀틱에서부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스완지시티, 뉴캐슬을 거친 기성용은 지난 2월 한차례 K리그로의 복귀를 추진했으나, FC서울과의 협상이 타결되지 않아 아쉬움을 뒤로 하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 이적했다.


그러나 마요르카에서는 8분밖에 뛰지 못하면서 벤치에 더 오래 앉아있었고, 이로 인한 경기 감각 하락을 우려한 기성용과 팀 부진으로 새로운 전력이 필요했던 FC서울의 이해가 맞아떨어져 계약에 이르렀다.


기성용은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온 느낌이다. FC서울은 축구 인생에서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만들어준 가장 소중하고 사랑하는 팀이다”라며 “기다려준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1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잘 성장해서 다시 돌아왔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복귀 소감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