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양주시 광적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태순)는 지난 17일 쾌적하고 청결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수거하는 3R 자원 재활용품 모으기 활동을 실시했다.
3R 자원 재활용품 수집운동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의 첫머리를 딴 환경운동으로 버려지는 자원과 물자를 절약해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고 재사용·재활용하는 환경정화운동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광적면 새마을부녀회원들은 헌옷과 고철, 폐비닐 등을 수거하며 올바른 자원 순환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태순 회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도 자원 재활용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 3R 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 보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병길 광적면장은 “언제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새마을부녀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3R 자원 재활용 활동을 통해 모은 수익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