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이 지역 쌀 생산 농가의 병해충 발생 예방을 위한 방제 지원에 나선다.
16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멸구류 등의 병해충 발생 빈도가 높은 벼 생육중기(7월~8월)에 맞춰 사업비 4억 7백만 원을 투입해 살균제 및 살충제를 공급한다.
또한 농가의 약제 살포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농협 등이 보유한 △광역살포기 △무인헬기 △드론을 활용한 지역별 맞춤 공동방제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군은 농가 신청 면적 2,673ha에 대해 방제비 1억 5천만원 도 지원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인력 감소와 고령화로 병해충 방제 작업이 더 어려워진 상황”이라며 “다양한 방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농가의 시름을 덜고 고품질 친환경 쌀 생산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