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이 지역 쌀 생산 농가의 병해충 발생 예방을 위한 방제 지원에 나선다.
16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멸구류 등의 병해충 발생 빈도가 높은 벼 생육중기(7월~8월)에 맞춰 사업비 4억 7백만 원을 투입해 살균제 및 살충제를 공급한다.
또한 농가의 약제 살포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농협 등이 보유한 △광역살포기 △무인헬기 △드론을 활용한 지역별 맞춤 공동방제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군은 농가 신청 면적 2,673ha에 대해 방제비 1억 5천만원 도 지원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인력 감소와 고령화로 병해충 방제 작업이 더 어려워진 상황”이라며 “다양한 방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농가의 시름을 덜고 고품질 친환경 쌀 생산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