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2동,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 후원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희)는 지난 11월 12일,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회장 김석진) 주관으로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자유총연...
▲ [남해군청 전경]남해군이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건강보호를 위해 경제적 부담 등으로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해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를 보급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거주자 등 총 3,932명이며, 군은 국·도비를 포함해 약 1억원의 예산을 들여 미세먼지 마스크 9만 매를 구매했다.
보급되는 제품은 보건용 마스크(KF94)이며, 식약처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착용 시 94%까지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다.
마스크는 16일부터 이달 말까지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마을별로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되며, 대상자 1명당 10매를 지원한다.
이번 보급 후 남은 마스크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가을철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추가 배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건강생활 유지에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군민들에게 개인위생 수칙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