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발주 건설현장 ‘안전사고 제로(Zero)’ 추진
여수시는 동절기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관내 50억 원 이상 대형 발주 현장 6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점검은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식·추락사고 등 중대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제로(Zero)화’를 달...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는 주엽동 오마어린이공원을 대상지로 지난 5월 착공한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사업의 준공을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주엽동 오마중학교 뒤에 위치한 오마어린이공원은 놀이 공간 두 곳의 바닥이 모두 모래로 돼있고, 그 중 한 곳은 유아놀이터로 놀이시설이 오래돼 낡고 단순하여 이용률이 떨어져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구에서는 환경 친화적인 탄성포장과 그물형 놀이시설을 새로이 설치해 아이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놀이시설으로부터 가까운 장소에서 보호자가 아이를 편안하게 지켜볼 수 있도록 벤치 등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내부 산책로는 보행자 안전을 고려해 나무뿌리가 융기된 곳을 평탄화하고 새로 포장했다.
이종복 녹지관리팀장은 “놀이기구 중심이 아닌 다양한 공간 활용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창의적이고 건강한 놀이터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사업은 오래돼 낡고 이용률이 떨어지는 놀이기구 대신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공간으로 놀이터를 탈바꿈하고자 도에서 사업비 일부를 보조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