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2동,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 후원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희)는 지난 11월 12일,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회장 김석진) 주관으로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자유총연...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조규일 진주시장)는 이 달 2일부터 4개월간 진주시에 거주하는 지적장애인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13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하대동 소재 삼전볼링장에서 볼링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교실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후원, 경남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으로 2월 10일부터 5일간 신청을 받았으며, 공모 선정 결과 진주시장애인체육회가 선정되었다.
한편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019년 4월에 출범하여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강연과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헬스 워킹, 진주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이준기 사무국장은 “이번 볼링 생활체육교실이 움직임이 적은 장애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진주시 장애인 체육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