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제공 = 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증산동주민센터(동장 주미정)에서는 7월 6일(월)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장민자)에서 제작한 어린이 항균 쿨 마스크(함께 나누는 따뜻한 손길)를 증산초등학교 및 증산정보도서관에 전달하였다.
초등학교 개학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소형 마스크 수요 확대와 하절기를 맞아 기존의 보건용 마스크 사용이 곤란해짐에 따라 어린이들을 위한 항균 쿨 마스크 필요성이 증대되어 지난 7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3일 동안 증산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마스크 800개를 제작하였고, 관내 의류업체인 ㈜두루모아(대표 김수태)에서 마스크 300개를 기부받아 총 1,100개의 어린이 항균 쿨 마스크를 관내 증산초등학교 및 증산정보도서관에 전달하였다.
증산동 자원봉사캠프장은 “넉넉한 수량은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으며 이에 조현희 증산초등학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따뜻한 손길이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서로가 격려하며 이번 어려움을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증산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단기간에 이렇게 협동하여 마스크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고 정말 감사하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