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송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의, 김정숙)는 지난 8일 계절김치(오이지) 나눔 사업 및 어르신 생신축하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계절김치 나눔 사업으로 오이지를 신선한 콩국물과 함께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20가구에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했다. 아울러, 이달의 생신을 맞이하는 어르신 8명에게 케이크를 전달하며 축하인사를 드렸다. 어르신 생신축하 케이크 사업은 관내 기업인 명장텐과 파리바게뜨 일산가좌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인 강병의 송산동장은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으므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숙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계획했던 사업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어려운 시기에 소외계층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최근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특화사업을 재개하며 지난 6월부터 적극적으로 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으로 독거어르신 20명과 협의체 위원을 1:1 매칭하여 매달 휴지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가구의 이불세탁을 지원해주는 사업 및 저소득 어르신 장수 기념사진 촬영 사업 등 현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사업 7개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