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7일 원당성당 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 원당성당 인근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에 대한 선제적 위생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당성당 가까이에 있는 원당시장은 원당성당 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시민들이 시장 이용에 불안감을 느끼면서 방문자가 급감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집단감염 사전 확산차단을 위해 지난 9일 원당시장 내 정육점과 같은 축산물판매업소 10개소에 대한 긴급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원산지표시 적정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여부 △축산물 보관온도 등 준수여부 △유통이력제 이행 준수여부 △축산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또한 시는 영업자들에게 하절기 높은 기온으로 인한 축산물의 부패․변질 등 위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 배부 ․ 마스크착용 ․ 기침예절 ․ 손씻기 등 개인 생활방역 홍보에 만전을 기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원당시장과 정육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시민들도 시장 이용 시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