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소규모 급식소 방문 위생·안전 관리 추진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가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급식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2월부터 현장을 직접 찾아 위생·안전 관리에 나선다. 울산 중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급식소 전담 관리제’를 통해 급식소별로 담당 영양사를 지정했다. 담당 영양사는 ...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7일 원당성당 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 원당성당 인근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에 대한 선제적 위생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당성당 가까이에 있는 원당시장은 원당성당 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시민들이 시장 이용에 불안감을 느끼면서 방문자가 급감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집단감염 사전 확산차단을 위해 지난 9일 원당시장 내 정육점과 같은 축산물판매업소 10개소에 대한 긴급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원산지표시 적정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여부 △축산물 보관온도 등 준수여부 △유통이력제 이행 준수여부 △축산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또한 시는 영업자들에게 하절기 높은 기온으로 인한 축산물의 부패․변질 등 위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 배부 ․ 마스크착용 ․ 기침예절 ․ 손씻기 등 개인 생활방역 홍보에 만전을 기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원당시장과 정육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시민들도 시장 이용 시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