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소장 박순자)는 갱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프로젝트 ‘건강한 인생! 즐거운 인생! 슬기로운 갱년기 생활’을 7월 2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6일부터 3주간 선착순 모집(20명)을 시작하며 고양시에 거주하고 갱년기를 겪고 있는 40~50대 중년 여성이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로 선정된 대상자는 건강 사전평가를 거쳐 갱년기 극복 프로그램을 주 3회(월,화,목) 3개월 간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불규칙적인 호르몬 변화가 빈번한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건강한 마음을 만들어주는 미술심리치료, 원예수업, 웃음치료 등으로 구성됐으며, 갱년기를 겪으면서 취약해지는 골다공증과 심뇌혈관질환에 대비해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주는 요가와 필라테스 위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 일정은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양시 여성들이 코로나 블루로 악화된 갱년기 증상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갱년기 극복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