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휴전한 이스라엘이 이번에는 다시 레바논 남부를 겨냥한 군사작전 강도를 높이고 있다.현지시간 어제(10일) 이스라엘군(IDF)은 레바논 남부 스리파 지역을 공습해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소속인 사미르 알리 파키를 사살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은 파키가 무기 밀수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중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결식예방 및 영양개선 등을 도모하기 위하여 아동들에게 급식을 제공한다.
아동급식 지원사업은 만 18세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중위소득 52% 이하인 가구의 아동 등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1인당 5,000원 상당의 부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총예산은 4,650백만원이다.
2020. 7.3.(금) 제주시 교육지원청,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 아동급식위원회를 통해 지난 한달 간 제주시 및 읍·면·동에서 전수조사를 거쳐 신청, 발굴 된 총 3,970명(법적대상자 3,939명 심의대상자 31명)에 대해 아동급식대상자 결정, 급식운영 및 결식아동 지원방법, 급식메뉴 선정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아울러, 여름방학기간 동안 위생관련부서와 협력하여 아동급식 제공기관인 종합사회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의 지도·점검 및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시에서는 “성장기에 있는 아동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급식지원에 나서겠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진 아동들이 급식지원 대상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적극적인 발굴과 홍보를 하겠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총 4,234명(3,284,897천원)아동들에게 아동급식이 제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