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홍보포스터]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공모전 ‘우리는 참 좋은 어깨동무’를 진행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은 도봉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장애인분과 및 도봉구청 어르신장애인과 주최로 장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사는 도봉’이다. 장애인식과 관련한 주제라면 별도 제한이 없다.
공모분야는 △글(글짓기, 감상문, 시) △그림(포스터, 수채화, 만화) △미디어(사진, 동영상)이다.
공모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다. 도봉구 거주자 및 도봉구 소재 학교의 초?중?고?대학생이나 직장인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심사는 주관부서 및 관련 전문가의 작품성, 독창성, 전달력 등 검토를 거쳐 선정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5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표창장이 수여된다. 선정 결과는 9월 중 구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안내 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구 홈페이지(알림/예산->행사/모집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방문(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이메일(dbwelfare@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삶에 대해 다시금 고민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