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손광영)는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 강사양성과정인 ‘2020년 미래설계 꿈을 job자’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위해 총 15명의 지원자 중 한국어실력이 뛰어난 11명을 선발했으며, 지난 6월부터 오는 8월까지 총 17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다문화 인권 감수성 향상 교육 △강사의 역할 △스토리텔링 및 수업기법 △파워포인트 활용방법 △동화구연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다문화이해교육 강사들은 지역사회 연계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투입돼 자국의 문화와 언어를 알리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손 센터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이 다문화이해교육 강사로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다문화에 대한 주민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