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성인 독서프로그램‘아이와 소통하는 교과서 작품 읽기’강좌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학창시절 배운 교과서 작품을 다시 읽음으로써 책을 매개체로 자녀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이다.
강좌는 7월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3회, 8월 11일부터 8월 28일까지 3회 등 총6회로 구성돼 있다. 7월은 ‘꽃으로 피어나는 문학’의 주제 아래 ‘진달래꽃/김소월’, ‘동백꽃/김유정’, ‘메밀꽃 필 무렵/이효석’작품으로 진행되고, 8월에는 ‘물로 승화되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소나기/황순원’, ‘장마/윤홍길’, ‘탁류/채만식’작품과 함께 다가갈 예정이다.
온라인 수업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개설되며, 작품 설명 및 발제문에 대한 댓글 또는 과제 제출 등의 방법으로 모의 수행평가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고양시민(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 15명으로, 7월 1일(수) 오전 10시 (8월 강좌는 8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 (http://www.goyanglib.or.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경옥 고양시 도서관센터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래에 따라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비대면 방식을 발굴해 21세기 새로운 독서의 길을 개척하는 데 있어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