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이미지제공 = 인천시]인천시(건강증진과)·인천광역치매센터(카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는 치매파트너를 상징하는‘단비’를 활용하여 치매예방수칙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29일 오후2시부터 기존 카카오톡 친구를 포함한 2만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단비 이모티콘’은 생활 속에서 치매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치매예방수칙 3.3.3을 모티브로 수칙내용을 재치 있게 담아내었으며,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으로 디자인되었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가 전 국민의 치매예방을 위해 개발한 치매예방수칙 3.3.3은 효과적인 치매 예방을 위해 3가지를 권(勸)하고, 3가지를 금(禁)하고, 3가지를 행(行)할 것을 수칙으로 정한 것으로, ▲3권(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생선과 채소 골고루 먹기, 부지런히 읽고 쓰기) ▲3금(절주·금연하기, 머리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기) ▲3행(건강검진 하기, 매년 치매조기검진 받기, 가족과 친구들과 소통하기)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비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인천광역치매센터’를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다운받은 이모티콘은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시와 인천광역치매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치매에 대한 관심과 예방습관을 증진시키고자 비대면 서비스의 일환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공식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채널을 통해 국가치매관리사업 및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안전하고 빠르게 전달하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우 인천광역치매센터장은 “치매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해 치매 발생 위험요인을 줄일 수 있다.”면서 “단비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를 통해 치매예방수칙을 기억하고 생활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각균 건강증진과장은 “인천시는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흡연자’가 추가됨에 따라 코로나19 유행 극복 및 예방을 위하여 대 시민 흡연예방 및 금연홍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