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대구시청 전경]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은 오늘 7월 4일(토)부터 두 달간 대구실내빙상장에서 어린이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무료 빙상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대구실내빙상장에서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와 재확산 우려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지역민들을 위한 무료 빙상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무료 빙상 아카데미는 최근 공단과 위탁계약을 체결한 프리랜서 빙상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성사됐다.
대구실내빙상장 이혜경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대구 시민들의 심리적 치유에 도움이 되고자 빙상강사 전원이 재능기부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무료 빙상아카데미는 7~8월 두 달간 매주 토요일(12시, 13시, 15시, 회당 50분 강습)에 진행되며 인터넷(대구실내빙상장 홈페이지 dgicerink.dgsisul.or.kr)과 전화(053-357-6021~3)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와 스케이트 대여비는 이용자가 별도로 지불해야 하며 가족, 직장동료, 각종 모임 등 단체도 신청이 가능하다.
강습종목은 스피드 스케이팅과 피겨 스케이팅의 2가지이며, 생활 속 거리두기 및 안전한 강습진행을 위해 단체강습은 1회당 기존 20명에서 10명으로 축소 운영한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시설방역과 입장객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대구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