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동장 김수훈)에서는 지난 22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저소득 사각지대 가정에 대한 환경정리’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일산1동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 16·17통장 등은 더운 날씨에도 오후 2시경 저소득 가정에 도착해 침대 매트리스, 의자, 소파 등 대형폐기물 및 오랫동안 고장 난 채 방치된 냉장고, 청소기, TV, 가스레인지, 김치냉장고 등 폐가전과 재활용쓰레기 등을 처리했다.
대형폐기물과 일반쓰레기는 관용트럭을 이용해 선별장으로 보냈고 폐가전은 무료수거업체에 연락해 처리토록 했다. 또한 재활용쓰레기는 분리수거했고 집 내부는 협의체 위원들 모두가 협동해 물청소 및 정리 정돈을 통해 말끔하게 환경정리를 마쳤다.
이번 환경정리 날짜는 6월 일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에서 동문1차아파트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재활용분리수거 날’ 임을 확인하고 정했다.
김수훈 일산1동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및 환경정리에 참석한 16·17통장님들께 감사를 표하며, “코로나 재확산 및 무더위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누구 하나 관심을 갖지 않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 가정을 발굴한 후 솔선수범해 힘든 자원봉사 활동을 함에 뿌듯함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각지대에서 고통 받는 분들을 찾아내어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