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5명의 작가들과 ‘나의 작가, 나의 편지’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도서관 방문이나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고 계속되는 학교 온라인 수업에 지쳐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화정·백석·대화·화정어린이·주엽어린이도서관이 함께 기획한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마당을 나온 암탉’, ‘나쁜 어린이표’의 황선미 작가,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 ‘멀쩡한 이유정’의 유은실 작가, ‘푸른 사자 와니니’, ‘짜장면 불어요’의 이현 작가, ‘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의 남동윤 만화가, ‘안녕? 자두야!!’의 이빈 만화가 등 총 5명의 어린이책 작가가 각각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작가 당 7명의 어린이들은 평소 책으로만 만나던 작가와 서로 두 번의 손편지를 주고받으며 작품에 대한 감상, 질문, 고민거리 등을 자유롭고 친밀하게 이야기 할 수 있다.
어린이책 작가를 좋아하는 초등학생 3~6학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월 26일 오후 2시부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진흥팀(☏031-8075-901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