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현숙)는 ‘건강식품 효 꾸러미’를 마련해 23일 관내 65세 이상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각종 대면 행사가 취소되면서 매년 어버이날 기념으로 실시하던 경로잔치를 대신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효자동 부녀회 회원 및 통장들은 건강한 식재료인 미역, 다시마로 ‘효 꾸러미’를 만들어 관내 65세 이상 독거노인 275명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 전달하며 안부도 살폈다.
양재관 효자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로잔치를 열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효 꾸러미’를 받으신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잊으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효자동 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더운 여름 관내 독거노인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 ‘효 꾸러미’를 전달해 주시고 안부를 살펴 주신 새마을 부녀회 회원 및 통장님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최현숙 부녀회장은 “유난히 일찍 시작된 더위에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던 중 여름철 상할 염려 없는 건강한 식재료인 미역, 다시마 세트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릴 수 있어 부녀회원들 모두에게 힘들지만 보람되고 소중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