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는 윗말어린이공원의 다목적구장을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산뜻한 공간으로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일산동(1095)에 위치한 윗말어린이공원 다목적구장은 기존에 농구장으로 사용했으나 노후화되어 포장이 갈라지고 바닥 일부가 침하되는 등 문제점으로 인접한 신일중학교와 인근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재정비 요구가 있었다.
이에 따라 구에서는 기존 포장면을 전면 제거하고, 주민의견을 반영하여 인라인, 자전거, 퀵보드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우레탄포장으로 다목적구장을 재정비했다.
시설 내부에는 초보자를 위한 안전 보조휀스가 한편에 마련되어 있고, 신발을 갈아 신거나 운동 중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의자도 설치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향후에도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대에 부응하는 어린이공원 내 놀이시설 설치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시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진정되어 적극적인 주민활동이 재개될 경우에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주민들이 이용 가능한 각종 프로그램이 추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