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GOYANG, THE CITY OF SPORTS’ 2020 개정판을 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2018년 발행 후 3번째다.
개정판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산업 거점도시‘ 고양시의 전문체육, 스포츠산업, 이벤트개최,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운영, 프로연고팀,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소책자에는 외국인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해에 이어 영문판 내용을 추가해 실었으며 2008년 이후 연도별로 스포츠이벤트 개최현황이 정리돼 있다. 그동안 열린 굵직한 국내외 스포츠이벤트 일정과 특징 등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소책자 끝에는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캐릭터 ‘건이’와 ‘강이’의 표정과 동작을 응용한 귀여운 이모티콘 20개가 첨부돼 있다.
소책자는 고양시 스포츠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 및 내용을 정리한 것이 특징으로 비매품이다. 총 20페이지. 148×210. 올 컬러. 체육정책과나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스포츠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활력 증진, 여가활용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소책자에는 고양시의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잘 정리돼 있고 올해는 스포츠시설 인프라 구축 및 보수에 크게 어느 때보다도 신경을 썼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