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장애인들의 비만 등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시설로 찾아가 ‘건강하GO 같이가GO’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비만 등의 건강문제 개선이 시급하고 건강증진프로그램 요구도가 높은 시설 2곳을 선정,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에 고양시민건강센터 중산 및 각 시설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체성분 측정 등 기초 건강평가 후, 주 1회 장애 유형별 특성을 고려해 배우기 쉽고,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낙상예방 스트레칭, 관절염 예방을 위한 근력 및 코어운동 등 작업장 장애인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다양한 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높은 호응도와 참여율을 이끌어 내, 삶의 활력충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인의 일상생활 기능증진과 사회활동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제고와 건강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며 “점차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함께 행복한 고양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