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독거노인 대상 한의약건강증진프로그램 ‘한방으로 활력 충전!’을 6월부터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한방으로 활력 충전!’은 독거노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보건교육,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안마도인 체조’ 및 보건소 자체제작 ‘춘향이 체조’을 실시하고, 인지건강을 위한 아로마 테라피 명상과 총명침을 제공해 통증과 우울증을 완화·예방하고 활기찬 노년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프로그램 참여 전 체온측정, 질환유무를 조사하는 등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독거노인 건강악화를 예방하고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교육 ▲독거로 인한 인지능력 저하 및 치매예방 교육 ▲호흡기질환 예방 및 관리법 ▲면역력을 높이는 한의양생 및 영양교육 ▲심신안정 및 우울완화를 위한 둘레길 걷기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방으로 활력 충전!’은 독거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우울 완화를 위해 한의약적 접근방식을 통해 신체 및 정신건강과 더불어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사각지대에 놓인 독거 어르신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111,4108)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