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럼프, 재선 캠프 유세에 지지자 1만9000석도 못 채워
  • 김유정
  • 등록 2020-06-22 10:49:20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재선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오클라호마 털사에서 진행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캠프에는 예상보다 훨씬 적은 사람이 모이며, 야외 유세는 취소하는 등 흥행에 실패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재선 캠프를 약 3개월만에 재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수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재선 캠프 측은 지난 14일 트위터를 통해 유세 참가 신청자가 80만명을 넘었다고 했고, 트럼프도 1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거의 100만명이 유세 티켓 요청을 하고 있다"고 자신만만하게 적었다.


하지만 정작 유세가 열린 이날 실제로 유세현장을 찾은 인원은 적었다. 1만9000석 규모의 실내 경기장 BOK센터는 3분의 1가량이 비었고 센터 2층 자리 대부분은 공석이었다. 예정된 야외 유세도 참가자가 적어 취소했다.


트럼프 측은 이번 유세로 지지율 반전을 꾀하려 했다. 최근 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에 가장 큰 라이벌로 꼽히는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보다 10%포인트 이상 지지율이 높게 나왔다.


이같은 지지율 격차는 미국 국민들의 실망에서 비롯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에 보인 안이한 대응과 백인 경찰의 강경 진압으로 사망한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건 등도 큰 영향을 끼쳤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90분간 연설의 대부분을 자화자찬과 최근 불거진 자신의 건강 이상설을 해명하는대 썼다.


앞서 지난 13일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육군사관학교인 웨스트포인트 졸업식에서 오른손으로 물컵을 들어 마시려 했지만 제대로 해내지 못하고 왼손으로 거들고, 계단을 내려갈 때는 지나치게 주춤해 건강이상설이 불거졌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14분 15초에 걸쳐 한 손으로 물컵을 마시고 컵을 던지는 등 건재함을 과시했다.


또한 정부의 코로나 대응에 대해 "경이로운 일을 했다"고 자화자찬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그는 또 코로나 검사를 많이 하는 나라로 한국과 독일을 언급하며 "그 정도로 검사를 많이 하면 나쁜 점은 확진자가 더 많이 발견된다는 것이다. 난 검사 속도를 늦추라고 말했다"며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말을 했다.


코로나19 중국 책임론을 재차 꺼내기도 했다.


그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쿵 플루'라고 이름 짓겠다"며 중국 전통 무술 '쿵후'와 인플루엔자(독감)의 약칭 '플루'를 연관시켰다. 엄연히 인종차별적 언사였다.


그는 연이은 과격 시위와 관련해 "성조기를 태우면 1년간 감옥에 보내는 법안을 마련해야 한다"고도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