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동장 박경태)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고추장, 된장, 간장 및 한우불고기 등 밑반찬 나눔 행사를 탄현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김위자)와 함께 진행했다.
지난 15일 탄현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다함께 모여 빛깔 고운 고춧가루와 다양한 재료들로 윤기가 흐르고 맛깔스러운 고추장을 정성껏 담갔다.
또한 된장, 간장 및 맛있는 소불고기 반찬도 정성껏 만들어 예쁜 통에 소분했다. 이렇게 정성껏 만든 밑반찬들은 관내 독거노인, 장애우 및 거동이 불편하신 분 등 65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위자 탄현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셨을 어르신들이 저희가 만든 사랑의 밑반찬을 드시고 입맛을 되찾고 마음도 따뜻해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경태 탄현동장은 “무더운 날씨에 정성 가득한 밑반찬을 만들어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 이런 따뜻한 손길이 코로나19로 힘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