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전국공공전문노동조합 국립대구과학관 지부(이하 국립대구과학관 노동조합)는 6월 12일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국립대구과학관 노동조합 주관의 단체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국립대구과학관 노동조합의 이날 단체 헌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혈액 수급이 악화되고 있는 것을 감안 헌혈을 통한 적정 혈액 보유량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은 이날 행사를 위해 헌혈차량을 지원했으며, 국립대구과학관 노동조합 조합원 및 직원 등 30명이 참여했다.
김기남 국립대구과학관 노동조합 지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 노동조합 조합원 및 직원분들의 자발적인 단체 헌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려 다행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립대구과학관 노동조합은 공공기관 노동조합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