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국야쿠르트 원당지점과 협력해 ‘저소득 홀몸어르신 야쿠르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3년째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저소득 홀몸어르신 25명에게 야쿠르트를 배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고 고독사 예방 효과도 거두고 있다.
한편 성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홀몸어르신 야쿠르트 배달 사업 지원을 위해 2019년 사랑나눔 릴레이 ‘러브핸즈’를 실시한바 있다.
‘러브핸즈’에는 관내 직능단체들과 지역주민, 나아가 지역 내 상인들 100여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는데, 1인 1만원의 릴레이 참여로 한 달여의 짧은 기간 동안 100만원이 모였다.
따뜻한 이웃사랑으로 모인 100만원은 올해 야쿠르트 배달 사업에 전액 사용되었다.
성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득모 공공위원장은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고독사와 안전 등이 큰 걱정이었는데,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참여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매일 확인할 수 있는 야쿠르트 지원사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게돼 다행”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