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목표 달성을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군종합평가 상황판’ 서비스를 자체 구축해 활용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군종합평가는 한 도시의 행정역량을 한눈에 보여주는 ‘종합지표’로, 고양시는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20년에는 최우수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군종합평가 상황판’ 서비스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진 지표 개선 및 행정 전반에 선제적 대응 기반을 마련하고자 구축했으며, 시 전체 추진 실적 및 세부 지표에 대한 추진 현황 등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를 통해 부서별 협업지표 달성율 및 동행정복지센터 지표 추진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시‧군종합평가 지표의 촘촘한 관리가 가능해졌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평가 실적 향상을 위한 효율적 관리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시‧군 종합평가 최우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