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동은 지난 12일 동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유기농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체험형 사업으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당초 사업계획을 변경, 주민자치위원만 참여해 진행됐다.
참여 위원들은 지난 5월 사리현동 소재 텃밭에 파종한 열무와 얼갈이를 수확해 정성껏 김치를 담갔으며 관내 독거 어르신 15가정에 다른 반찬들과 함께 전달했다.
이현필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주민들과 함께 하는 김장체험행사를 실시하지 못해 아쉽다”고 말하면서도 “가만히 있어도 땀이 뚝뚝 떨어지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서 내 일처럼 열심히 봉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