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동장 강득모)에서 12일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우리동네 고추장, 열무김치 담그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성사2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나와 고추장, 된장, 간장, 열무김치를 담그고 닭볶음탕을 만드는 등 65인분의 먹거리를 정성껏 준비했다.
이날 만든 음식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전달했으며, 더불어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등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까지 함께 전했다.
김은영 성사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매년 봉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득모 성사2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고추장, 된장, 열무김치, 닭볶음탕 등을 맛있게 드시고 모두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고,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