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이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휴업한 문화체육시설, 학원·교습소, 유흥시설에 30만원 씩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적극 동참해 휴업을 이행했으나 소상공인 지원 등 각종 피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보상받지 못한 영업장의 피해를 보전하기 위한 조처다.
▲게임제공업장, 노래연습장, 체육시설업(당구장·무도학원·체육도장 등), 유원시설업 등 문화체육관광시설 ▲학원·교습소 ▲유흥시설(유흥·단란주점, 콜라텍 등) 등 200여 개 시설이 지원대상에 해당한다.
대표자가 증평군에 주소를 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3.22.~5.24) 동안 5일 이상 연속 또는 10일 이상 불연속(휴일포함) 휴업하고 현재까지 등록을 유지하고 있으면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행정처분에 의한 영업정지나 코로나19와 무관하게 휴업한 시설은 제외한다.
위 조건에 해당하는 시설 대표자는 오는 19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FAX 등의 방법으로 신청 접수하면 이달 말까지 현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시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대표자 신분증·주민등록등본, 휴업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또는 허가증 등을 첨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