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제공 = 대구소방안전본부]대구소방안전본부는 8일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헌혈 참여자 급감에 따라 혈액보유량 부족으로 의료기관의 환자치료와 수혈 등에 지장이 우려되는 심각한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사랑의 헌혈 운동에 나섰다.
이날 헌혈 행사는 대구소방안전본부와 북부소방서 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들은 코로나19 발병 이후 줄어드는 혈액부족에 따라 안정적인 수급과 고통 받는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부족한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헌혈로 인해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면서 수혈을 기다리는 소중한 생명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라며, “119의 헌혈 참여의 기운이 확산돼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