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 삼송도서관은 신규사서들이 20~30대와 함께하는 온라인 북클럽 ‘Book끄Book끄’와 ‘북스토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기반으로 운영되는 두 개의 북클럽은 삼송도서관 신규 사서들이 클럽장으로 활동한다. 처음 시도하는 북클럽인 만큼 사서들의 나이와 취향을 적극 반영해 진행할 예정이다.
‘Book끄Book끄’는 추리, 공포, 스릴러물을 좋아하는 손정은 사서가 시즌제로 운영한다. 6월 17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시즌 1의 첫 책은 ‘살인자의 쇼핑몰’이다.
‘북스토커’의 클럽장 이청수 사서는 고전을 좋아해서 첫 책으로 ‘마담 보바리’를 선정했다. 북스토커는 6월 18일부터 격주로 네 번의 모임을 갖는다. 각 북클럽은 세 번의 온라인 모임을 가진 후 삼송도서관에서 오프모임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온라인 서비스를 고민하며 만든 신규 사서들의 취향 저격 랜선 독서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6월 8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http://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삼송도서관(031-8075-935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