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이미지제공 = 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따릉이 일일권(1시간권, 2시간권)을 하나멤버스 제로페이로 결제 시 하나머니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따릉이는 제로페이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일일권인 1시간권, 2시간권을 하나멤버스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2000 하나머니를 돌려받을 수 있어 따릉이 무료 이용이 가능해진다.
따릉이 2시간권 이용 가격은 2000원. 하나멤버스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서울시에서 50%에 해당하는 1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하나멤버스에서 이용 가격의 50%인 1000 하나머니를 페이백 지급한다. 페이백 한도는 최대 2000 하나머니로 1시간권은 4회, 2시간권은 2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하나머니 페이백 적립은 7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멤버스는 이벤트 시작 후 하나멤버스 제로페이로 따릉이 일일권을 결제하는 건수가 약 50% 상승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며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따릉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일반 결제부터 따릉이까지 제로페이는 생활 밀착형 결제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많은 소비자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로페이에 더욱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