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진천군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6일 진행 예정인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축소 개최한다.
4일 군에 따르면 국가유공자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감안해 지역 내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추모곡 제창 순으로 진행되고 군은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손 소독 △자가점검표 작성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는 축소 개최를 결정했지만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을 잊지 않도록 각 가정, 공공기관, 기업, 단체를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추념식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참석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기 위한 조기게양에는 진천 군민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