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등록 회원 대상으로 ‘MIND HELP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MIND HELP 프로젝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참여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이나 무력감을 호소하는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심리 ‧ 정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센터에서는 코로나 블루 예방을 위한 ‘심리면역 안내서’와 손소독제, 플레이콘, 클레이, 바람개비 만들기, 다다다 인형 만들기 물품 등으로 구성된 연령별 맞춤형 키트를 제작해 비대면으로 제공했다.
지난 5월에는 가족 유대감과 친밀감을 위해 연령별 맞춤형 키트에 가족활동 물품을 추가해 지원했으며, 가족과 함께 활동한 ‘인증샷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의 심리 · 정서 지원의 폭을 넓혔다.
‘MIND HELP 프로젝트’ 및 인증샷 이벤트 추첨결과는 유튜브 채널(고아정 TV)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과도한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심리상담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중에는 센터(031-908-3567~8/9220)에서, 주말 및 야간(24시간)에는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