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이 공공주택 단지 노후 공공시설물 보수·정비를 위해 4000만원을 추가 투입한다.
군은 1회 추경을 통해 4000만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 이달 말까지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사용승인 후 10년이 지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최근 5년간 보조금을 지원받은 공동주택은 제외한다.
지원항목은 단지 내 도로, 놀이터, 경로당 유지‧보수, 하수도 준설, CCTV 설치 및 유지‧보수, 외벽도색, 옥상방수공사 등으로, 단지별 최대 40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군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835-3462)로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이달 중으로 군청 민원과 주택팀에 사업계획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 단지에 대한 종합검토 후 7월 중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를 거쳐 예산범위 내에서 사업대상지를 최종선정 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상반기에 공간빌라 등 5개 단지의 내·외부 도색, 단지 내 도로 포장에 1억 원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