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에서 눈에 띄는 감초 역할로 주목받는 배우 허성태가 장편 영화 주연에 도전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가 제62회 한국문학상과 제41회 윤동주문학상, 제11회 박종화문학상 수상자를 발표했다.제62회 한국문학상 수상자로는 시 부문에 김영, 오현정, 이병석 시인이 선정됐다.또 수필 부문에는 안윤자 작가가, 아동 문학 부문에는 남진원 작가가 수상자로 결정됐다.제41회 윤동주문학상은 시 부문에 이행자, 주은희, 차윤옥, ...
▲ [사진제공 = 산림청]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오는 6월 3일 경기 파주에서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남북산림협력센터는 북한과 가장 인접한 경기도 파주에 설치된 최초의 산림협력사업 전진기지로 묘목 생산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양묘장과 전시·교육공간으로 활용되는 관리동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연철 통일부장관,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윤후덕, 박정 국회의원과 최종환 파주시장, 지역주민과 특히 산림청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많은 시민단체가 참여했다.
산림청은 남북산림협력센터를 기반으로 한반도 산림생태계 복원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비축과 남북공동 기술개발의 거점을 확보하고, 정부와 민간의 전문가가 이곳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며 산림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산림청 조병철 남북산림협력단장은 “산림협력은 남북정상회담 이후 유일한 물자 협력의 실질적 성과를 내는 분야”라면서, “남북산림협력센터를 거점 삼아 보다 수준 높은 산림협력을 차질 없이 지원함으로서, 남북관계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