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은 서울시‧서울지하철공사와 협력해 서울지하철 천호역에서 25일부터 이틀간 생거진천 농산물 특별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판 행사는 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됐으며 총 13곳 농가가 참여했다.
판매한 농산물 종류는 장미, 백합 등 화훼류와 방울토마토 외 13종의 일반농산물이었으며 시중보다 1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했다.
서울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이틀 간 계획된 물량이 모두 소진됐으며 이틀간 약 600여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한편 군은 그동안 고속도로 휴게소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 전용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을 활용한 특판행사 등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홍인종 진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진천군 농산물 판매를 위해 협조해 주신 서울시 및 지하철공사 관계자분들과 구매에 적극 응해주신 서울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하며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