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오는 30일 「고양시청소년재단 제1차 온라인 포럼」를 개최하여 만18세 청소년 투표권 행사 이후의 이슈에 대한 토론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투표권 행사 이후 청소년의 변화된 삶과 21대 국회에게 바라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개최되며 ▲“만18세 청소년 투표권 행사 이후의 이슈토론”에 대한 청소년·전문가 패널들의 주제발표, ▲청소년이 제21대 국회에게 바라는 점에 대한 주제토론, ▲실시간 시청자와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포럼은 고양시청소년의회, 민주학교를 위한 연구모임 소속 고양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패널과 홍정민 국회의원 당선자(고양병)가 함께 논의함으로써 포럼의 의미를 더했으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고양시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포럼을 통해 “고양시의 청소년이 고양시 당선인에게 의견을 전달할 수 있었던 것처럼 청소년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고양시 혹은 의회에 발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포럼과 관련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혹은 (031-810-40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