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26일 고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서 경기북부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중장년 인생 2막을 위한 초기 창업기업 아이디어 사업화 실전창업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실전창업과정은 중장년 예비 창업자(만 40세 이상)가 가지고 있는 경력, 기술,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코칭, 멘토링,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은 한국항공대학교와 중부대학교 창업지원센터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세대 간 융합 실전창업과정으로 진행 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총 43시간 동안 진행되며, 교육생은 26일부터 4주 동안 전문적인 창업 멘토링, 개별 코칭 및 졸업기업들과의 만남을 통해 창업에 대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본 과정의 교육 우수 수료생에게는 센터 입주 시 우선 입주 기회(가산점)를 제공할 예정이며, 창업 시 선택형 패키지 지원 사업(기업당 최대 500만원 이내 총 8개사)을 제공하여 초기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성과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고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고양종합버스터미널 4층에 위치해 있으며, 중장년 창업 및 센터 입주,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등의 상담은 (031-936-748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