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이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학교매점, 학교주변 문방구, 분식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업소 12곳을 대상으로 한다.
공무원 2명과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2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해당 업소를 돌며 ▲유통기한 준수 ▲무신고 제품 판매 여부 ▲조리 종사자 건강진단 및 개인위생 관리 등을 점검한다.
위반사항 적발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토록 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등을 부과할 방침이다.
점검 중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위해 우려가 있는 식품은 현장에서 수거 후 검사를 의뢰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 20일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미뤄졌던 개학이 점차적으로 이뤄짐에 따른 조치다.
27일에는 고2, 중3, 초1~2, 유치원이 개학하고 내달 3일 고1, 중2, 초3~4, 내달 8일 중1, 초5~6이 순차적 개학을 앞두고 있다.